손실 없는 투자 타이밍은 따로 있다!
사야 할 타이밍 vs. 팔아야 할 타이밍


거침없이 오르던 대한민국 부동산은 정부의 강력한 규제정책과 금리인상이라는 암초를 만나 숨고르기에 들어 갔다.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거주자들도 지금 부동산을 사야 할지 팔아야 할지 극심한 눈치싸움과 혼란의 한가운데 서 있다.


이 책은 대한민국 부동산의 변곡점에서 투자자 중심으로 향후 어떻게 투자 포지션을 잡아가야 할지 전략을 공개한다. 저자가 말하는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부동산을 싸게 사라 이다. 부동산이 떨어지고 사려는 사람들이 실종된 상황에서 여유 있게 투자를 시작해야만 성공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을 어려워하고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는 대중의 길을 걷기 때문이다. 부동산 광고가 넘치고, 길거리와 인터넷 등에서서 분양광고가 넘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투자에 뛰어든다. 뉴스에서 분양현장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린다는 기사가 나올 때 동참한다는 것은 막차를 타게 된다고 조언한다.



그렇다면 향후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서 필승으로 통할 부동산 매입 시점은 언제인가? 투자자는 어떻게 투자 타이밍과 분위기를 읽을 수 있을 것인가? 저자는 이 물음에 답한다.


이 책은 또한 정부의 정책이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향후 금리가 어디까지 오를 것인지 예측한다. 그리고 과거 부동산 상승을 이끌었던 중요 요소인 ‘서울과의 근접성’을 토대로 새로 날 길과 그로 인해 새롭게 떠오를 지역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저자는 정부의 규제정책이나 금리인상과 상관없이 지금 당장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을 추천한다. 인구절벽의 시대라고 하는데, 이 현상을 뛰어넘을 전략적인 부동산에 투자할 것을 권고한다.


이책은 사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상가, 오피스텔, 수익형호텔, 빌라, 전원주택, 토지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분야를 총망라하여 투자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이 책의 저자 허준열은 향후 대한민국 부동산 전망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힌다. “그동안 대한민국 부동산은 호황이었습니다. 행복한 시절을 보냈죠. 단도직입적으로 말해, 2018년 하반기부터는 가격이 떨어지는 시점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2018년 하반기를 시작으로 3년, 길게는 4~5년 동안 계속해서 하락기라고 생각합니다.” 상승과 하락 전망이 나뉘는 이 대혼돈의 시대에 투자자들은 어떻게 부동산에 투자해야 할 것인가?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부동산 하락이 시작되는 시기와 부동산 불경기에 투자자들이 어떻게 투자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핵심 전략을 제시한다.

책의 후반부에는 그동안 자신이 투자현장에서 만나왔던 투자자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소개하여, 투자자들이 반면교사로 삼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책의 전반에 다양한 사례를 배치하여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투자에 적용하도록 돕는다.










+ Recent posts